본문 바로가기
토플 & SAT 공부

토플 리스닝 공부법🌞29점 맞았어요!

by 말차걸 다연 2022. 2. 23.
반응형

안녕하세요 다연입니다

📓토플 리스닝 공부법~~~



저는 토플을 2021년 5월 말에 봤는데요, 공부할 때 가장 마지막으로 공부했던 섹션이 리스닝이었어요. 왜냐하면 리딩과 리스닝은 어느 정도 영어를 잘하면 나쁘지 않게 할 수 있고(20점과 이상) 빠르게 오르지도 않는 섹션이어서 처음에, 연습이 필요한 스피킹과 시작했고 그다음에 라이팅을 공부하기 시작했어요. 제가 과외를 받았었는데 선생님께서 그렇게 시키셨어요 그리고 지혜롭다는 결정이었다는 걸 느끼게 되었고요 ㅎㅎㅎ
[토플과 관련된 제 다른 블로그들은 이 블로그의 토플 카테고리에서 보실 수 있어요!]

저는 C1끝날 때까지 공부했지만 (아주 열심히라고 할 순 없지만 실력이 없는 것도 아니었어요 🤗ㅎㅎㅎ) B1에서 B2를 하고 계시는 분들은 리스닝 점수 잘 받으시려면 아무래도 더 노력하셔야 해요. 하/지/만!!
방법은 쉬워요~~~
제가 정말정말 강추하는 방법인데 유튜브를 보세요! 그냥 강의 같은 거 말고 유튜브 보시라고요!! 해보시면 제가 왜 이렇게 그러시길 원하는지 아시고 감사하실 거예욤
워낙 유튜버들이 많기 때문에 볼 게 정말 많거든요(좋지 않은 것도 많지만 ㅜㅜ) 좋아하실만한 브이로거(vlogger) 몇 명 고르세요 아님 한 명만 고르세요. 그리고 그 브이로거의 영상들에 자막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세요, 자동 자막도 있는데 정확성이 떨어지긴 해도 그거라도 있으면 돼요. 그리고 매일매일 영상 몇 개씩 보세요, 재미있어서 하루에 1~2시간 보시게 될 수도 있어요 ㅎㅎㅎ 그러면 한 달 안에 영어가 아주 잘 들릴 거예요. 정말로요. 믿어보시고 해보세요!
그렇게 되면 이제 영어도 큰 문제없이 잘 들리고 토플 리스닝은 연습 몇 번으로 23-25점 이상 맞을 수 있는 충분한 수준이 돼요!


자 이제~~
리스닝에 거의 문제가 없거나 아예 없는 걸로 끝나는 게 아니고 note taking이 중요해요!!
들은 걸 까먹기 때문에 노트 테이킹이 중요해요.
토플에서 디테일들도 물어보기 때문에 노트 테이킹이 너무너무 필요해요.
리스닝에서 갈수록 내용이 많아지고 복잡해지는 것 같아서 노트 테이킹 연습을 잘하시면 정말 도움이 될 거예요.
긴 단어들은 줄여가면서 쓰시고 빨리빨리 어느 정도 깔끔하게 쓰시는 연습을 하세요!!!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 할 때 노트 테이킹이 다 필요하기 때문에 모든 섹션을 공부하시면서 노트 테이킹을 잘하실 수 있게 되실 거예요! 본인이 편한 대로 빠르게 쓰고, 쓴 걸 잘 이해할 수 있게끔 쓰는 연습을 하세요.

그리고 제 생각에는 최대한 쓸 수 있는 만큼 많이 노트 테이킹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

아래 영상이 노트 테이킹을 짧게 잘 설명한 것 같아요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CabiYq8jJ_I


아래 링크 2개는 토플 리스닝 플레이스트 링크들이에요

저는 리스닝 공부 95퍼센트를 유튜브와 함께 했어요!
이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영상들로 공부해보세요💛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1FBssbEYwZw&list=PLaD5QVhRVBMTBm-JN7r0PPt6L-f1Ruj8T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BMdCLRAizik&list=PLWID5xbym06e_uKYT09IT_Fs_t_v4ten5


https://dayeonsdiary.tistory.com/entry/%EB%86%93%EC%B9%98%EB%A9%B4-%EC%95%88%EB%90%A0-%ED%86%A0%ED%94%8C-%EB%8F%85%ED%95%99-%EA%B0%80%EC%9D%B4%EB%93%9Cpdf-%EC%B1%85-%ED%86%A0%ED%94%8C-%ED%8C%81-%EB%AA%A8%EC%9D%80-%EC%B1%85%E2%9D%A4%EF%B8%8F

 

놓치면 안될 토플 독학 가이드/pdf 책, 토플 팁 모은 책❤️

연연쓰 안녕하세요 다연입니다 한동안 제가 쓴 토플과 관련된 글들을 모으고 업데이트하고 싶었는데요, 드디어 기회가 되어서 짧은 PDF 책을 만들게 되었어요. 제목은 "Tips for TOEFL (self-study guide b

dayeonsdiary.tistory.com

 

 

다연이와 TOEFL🖤
인스타: @da.yeoning_

반응형